2008/09 11

도봉산, 원도봉-포대능선-신선대

산행일시 2008.09.06 12:00 - 18:00 날씨 - 맑고 무더위~~~햇살 뜨거움 / 산행인원 - 세담 1인산행 구간 / 원도봉산주차장 - 망월사 - 포대능선 - 신선대 - 마당바위갈림길 - 주봉 - 신선대 - 포대능선 Y계곡구간 - 삼거리 - 민초샘 - 원도봉산주차장 지난 수락산 산행에서 바로 건너편에 도도하게 보이던 도봉산을 오르기로...... 토요일이라 빈둥거리다 보니 출발시간이 늦어졌다. 북한산 국립공원중 가장 인적이 드물고 주차가 편리한 곳은 망월사역 근처의 신흥대학 앞길로 올라가면 있는 원도봉산 주차장이다.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가장 백미로 꼽을수 있는 포대능선을 타고 도봉산 정상으로 갈수 있는 루트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곳만 유일하게 주차요금이 무료~~~~~ 원도봉산 주차장에 무료 주..

Miserere,Andrea Bocelli

얼마전 안드레아 보첼리의 두번째 내한 공연이 있은 후로 보첼리에 대한 관심이 새삼 뜨거워 졌다.이젠 그에 대하여 모르는 이들이 거의 없을 것인데, 그의 "Time to say goodbye "등을 비롯한 수많은 히트곡에 가려져 곡의 중요성에 비해 덜알려진 "Meserere" 1992년 이탈리아는 물론 유럽을 대표하는 록스타 주케로는 U2의 멤버 보노와 함께 'Miserere'라는 곡을 작곡하였고 듀엣으로 절친한 친구인 파바로티를 결정한후 파바로티에게 보낼 데모테잎을 녹음할 테너가수가 필요했고 마침 무명의 보챌리가 선택되었다. 결국 이 데모테잎은 파바로티에게 전해 졌고 파바로티는 무명가수 보챌리의 목소리에 반하게 된다. 하지만 원 음반은 계획대로 주케로와 파바로티의 몫이었고 보첼리는 데모테잎 녹음까지가 전..

If i needed you !

T.반잔트(Vanzandt)가 작곡, 돈 윌리엄스(Don Williams)와 에밀루 해리스(Emmylou Harris)가 함께 듀엣으로 부른 곡이다. 오랫동안 이렇다할 히트작을 내지 못했던 컨트리가수 돈 윌리암스는 80년 Especially for you로 스타덤에 올랐고 여성 컨트리가수 에밀루 해리스와 함께 1982년 If I needed you를 발표하여 대히트를 기록하면서 국내에도 잘 알려지게 되었다.-------------------------------------------------------------------------------우리말 가사내가 당신을 필요로 한다면 내게 와 주겠어요?내 아픔을 덜어주기 위해 내게 와 주겠어요?당신이 날 필요로 한다면 당신께 가겠어요당신의 고통을 덜어주기 ..

Wonderful tonight !

Beatles 멤버 George Harrison의 아내였던 Pattie Boyd가 1977년 이혼후 Eric Clapton 과 1979년 결혼하였는데 Eric은 친구이자 아내의 전남편인 George Harrison이 결혼식 축가를 불러주는 가운데 Pattie를 아내로 맞이한다. 이 곡을 만들게 된 동기는 자신의 청혼을 흔쾌히 받아준 Pattie를 위해, 그리고 그 뜻 깊은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였다고.. 하지만 항간엔 외출할때마다 Pattie의 화장시간과 준비시간이 길어져 기다리는 시간에 짜증을 달래기 위해 지은 곡이라는 소문도 있는데 하여간 멋진 곡이다...... -------------------------------------------------------------------------------..

북한산, 백운대 원점회귀산행

산행일시 2008.09.16 / 산행인원 세담,싸리비 2인 / 날씨 - 맑고 햇살 / 시간 14:00 - 18:30 산행구간 / 북한산탐방지원센터 - 하루재 - 위문 - 백운대 - 노적봉 - 용암문 - 도선사주차장 연휴의 마지막을 북한산 산행으로 마무리 짓기로하고 우이동으로 ..... 도선사 바로 아래에 있는 탐방센터의 무료 주차장.이곳을 들머리로 정하고 도선사방향으로 하산하여 원점으로 회귀할 계획을 세우고 주차후 입산...... 등산로의 훼손이 실로 심각한 수준이다. 국내의 명산중에서 산행인구가 가장 많은 산이다보니 호젓한 등산로를 기대하기는 힘들다. 이곳을 지나 하루재를 통과한 후 잠수함 바위에 올라 점심과 휴식을 하기로..... 둘이 먹기엔 거나한 점심도시락!!! 그런데 잠시후 예상치 못한 비극이...

BEN

이 곡은 1972년에 개봉한 공포영화 벤의 주제곡이며 "도니 오스몬드"가 취입할 예정이었으나 순회공연 일정때문에 마이클잭슨이 대타로 기용된 것이다.그리하여 "마이클잭슨"의 "잭슨5"시절인 1972년 솔로 앨범 Ben을 통해 변성기 전의 미성으로 발표되었고 1972년도 빌보드 종합챠트 24위에 랭크되었며 1972년10월14일 1주간 빌보트챠트 탑에 올랐었다. 여자보다 더 여성스러운 목소리의 주인공 바로 "Michael Jackson" 이다.

깊은 산의 건축물

해발 600미터의 망월사 해발 500미터의 내원암 산마루의 정자 건축물에는 건축이 없다 상세보기 양용기 지음 | 평단문화사 펴냄 집에 왜 필요한지, 최초의 집, 건축의 변천사,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건축물의형태, 시대와 이념을 아우르는...또한 우리 나라 건축물 중 누구의 건축물인지 모르고 있던 유명한 건축가의 작품도 소개하고있다.

수락산 원점회귀 산행

산행일시 2008.09.02 14:00 - 17:30 산행인원 - 홀로 1인 산행 청학리유원지-내원암-수락산장 - 능선 - 정상 - 철모바위 - 종바위 - 코끼리 바위 - 치마바위 - 철탑 - 주차장 날씨 - 맑고 쾌청~~바람 시원..... 산객이 붐비지 않는 코스를 선택하다보니 다양한 들머리가 있지만 별내면 청학리 수락산 유원지 방향으로 올라서 식당촌을 따라 올라가다 옥류정 앞의 공터에 주차후 내원암 방향으로 올랐다. 하산은 바위능선으로 철탑을 지나 이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회귀코스~~~~로.... 시원한 계곡 물줄기....... 보기에도 흉물스러운 식당들의 계곡 시설물을 지나 올라가면 비포장 구간 도로부터 물줄기가 시원한 폭포수들이 여럿 있다....... 이곳까지 차를 타고 오신분들은 알고보니 등산객이..

가을 산행시 준비와 주의할점

등산 최고의 시즌이라 할수 있는 가을이 가까워 오고있다. 산꾼이든 아니든 가을산의 풍경은 누구에게나 산행의 충동을 불러 일으키는데 제대로 된 준비 없이 아무렇게나 오르고 또 주의할 사항도 숙지하지 못했다면 조난으로 이어지기 쉽상이다. 산의 높고 낮음의 문제가 아니라 기초적인 등산지식과 계절에 맞는 산행준비의 문제인 것이다. 실례로 년중 조난 사고의 절반이상이 수도권의 해발 500-900미터 사이의 낮은 산과 봉우리에서 일어나고 있다. 가을이 오면 밤의 길이가 길어지기 시작하고 낮시간이 짧아 지며 기상변화가 심해 단풍은 붉고 아름답게 물들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지만 산행하기엔 매우 조심스러운 계절이다. 청바지에 운동화나 걸치고 올라섰다가는 산중에서 낭패당하기 십상이다. 1>일찍 오르고 가급적 해지기전 하산..

등산의 기초 2008.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