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 오버클럭(OVERCLOCK)이 가능해 지다.

갤럭시A는 CPU가 ( 시판전 800mhz으로 홍보, 실제 cpu는 720mhz으로 출고됨) 720MHZ에서 600MHZ으로 클럭다운(CLOCKDOWN)되어 출시되는 바람에 스마트폰 유저들의 삼성에 대한 불신감을 높이는데 일조하였다.. 높은 가격(90만원대 초반)에 시판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능이나 하드스펙면에서 갤럭시S와 큰 편차를 보였고 갤럭시A 사용자들은 많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드디어 갤럭시A도 오버클럭이 가능하게 되어 아직 베타버전이지만 25만명에 육박하는 갤럭시A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베타버전이라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았고 또 루틴(routine)을 실행하여 ROOT 권한을 획득하여야 오버클럭이 가능하므로 유저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자칫 지나친 전압상승으로 인해 CPU나 보드에 문제가 발생될 경우 유저스스로 모든 AS비용을 감당해야 하는 점도 부담으로 작용한다.

하지만 쾌적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욕구는 유저누구나 루팅과 오버클럭에 도전하게 만드는데.....

1)먼저 Z4ROOT 어플을 실해하여 루틴....
2)MILESTONOVERCLOCK베타 버전을 구하여 설치후 오버클럭 실행.( 갤럭시A는 반드시 갤럭시A용 베타버전을 설치해야함)
























800/ 전압 66이 기본 오버클럭으로 설정 되어 있으나 유저의 폰에 맞는 클럭과 전압을 찾아내오 조정.....

860/63으로 맞추어 보니 프리징도 없고 제법 쾌적하게 구동 되었다.










































쿼드스코어 측정시 622 ~ 650 사이를 오가는 수치로 상승되었고 (프로요 업 후 평균 550-580정도였음)   숫자 보다는 어플이나 프로그램 실행시 체감 속도가 매우 많이 쾌적해 졌음을 실감 할수 있었다. 안정화 버전이 공개되면 아마도 1khz까지도 오버클럭이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현재 OCLF패치를 적용하지 않았으며 OCLF패치 적용시 두배정도의 쿼드스코어 상승이 가능하다.








































프리징 발생시에는 전압을 1정도 올리거나 내리면서 최적 수치를 찾아 적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루틴후 오버클럭으로 인해 기기에 발생되는 문제는 모두 사용자 자신에게 있으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오버클럭 어플리케이션은 마켓 검색에서 "갤럭시A 사용자들의 공간"이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후 접속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 17일 부터 마켓에서 정식버전 배포중입니다.정식버전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