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계산에 드디어 첫눈이 내렸네요~~
1cm정도  쌓인 눈이지만 첫 눈이라 그런지 느낌이 새롭다. 녹지 않은 눈길을 걷기 위해 원터골에서 산토끼 옹달샘 약수를 지나 철조망을 돌아 서쪽사면의 가파른 코스를 택해 매봉으로 향한다. 계단하나 없는  급경사 길이지만  시원한 조망과 함께 눈을 밟아 볼수 있는 코스.....


눈꽃은 피지 않았지만 늘 그늘이지고 계단하나 없는 가파른 서북사면 등산로엔  흰눈이 .....


수북한 낙엽과 흩날린 눈들이 오름길 내내  쌓여있다.


제1 암봉 직전까지 계속 되는 하아얀 산 길.....


산토끼 발자욱이지 산고양이 발자욱인지....하얀 눈 위를 지나간 흔적이 선명하고....


제1 암봉에 올라서자  시원한 조망이 펼쳐진다. 하지만.....


오늘은 스모그 현상이 심하여 제1암봉에서 바라본 서울 하늘에 검은 띠가 선명하게 형성되어 있다.


제2 암봉에 올라서서 내려다 본 지나온 1암봉..........우측 사면 그늘에만 눈이 남아있다.


암봉위에서서 시원한 조망을 홀로 만끽하는 등산객이 보인다.


암봉위로 바라다본 매봉......


제2암봉을 내려서며......


우측으로 능선을 따라 이어진 청계산 계단 오름길이 보인다.


암봉을 지나 계속되는 가파른 길이 끝나갈 즈음 철조망 근처에서 주등산로와 이어지는 길.....


매봉 정상엔 계단 길로 올라온 산객들이 만원이다.


매봉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서울 하늘에도 스모그로 인한 검은띠가 선명하다....저 검은 스모그 층 아래에서 호흡하고 산다고 생각해 보면  아찔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Sun'A 흰눈을 보니 시원한 마음이 참 좋네요
    그렇잖아도 흰눈 한번더 구경 했으면 했는데..
    감사히 구경 잘하고 갑니다
    휴일 잘 보내세요^^
    2009.11.22 13:3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ㅎㅎㅎ 감사합니다.
    눈 같은 눈이 내린 일주일 후에 오시면
    설산 그림을 보실수 있을거예요^^
    바다 사진 많이 보여주시길.....
    2009.11.22 22:3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PLUSTWO 서울에도 좀 뿌려주지 눈구름이 청계산을 건너지 못했군요..ㅎㅎ
    마지막 서울 위 하는 사진은 괜히 봤나 싶어요...갑자기 속이 답답해져옵니다....^^
    2009.11.22 17:1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산위에서 바라본
    검은 스모그띠가 실감나더군요^^
    수술 잘하시고 언능 퇴원하세요~~~
    2009.11.22 22:3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mark 토요일 관악산에도 눈이 살짜가 덮혀 있더군요. 기분이 상쾌해지는 눈이었습니다.
    관악산 설경(?) 하나 트랙백을 깔아놓겠습니다.
    2009.11.22 18:59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건너편 관악산 능선도 희눈이 희끗희끗 보이더군요^^
    그날 건너 산에 계셨다니 ㅎㅎㅎ 반갑습니다.
    2009.11.22 22:3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DanielKang 청계산은 벌써 눈으로 덮여 있네요
    흠.. 서울 도심은 언제쯤 눈으로 덮일려나용..
    눈 많이 오면 고궁 한번 찍으러 가야하는데 말이죠
    2009.11.22 20:4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약 1cm 정도의 미량만 내렸답니다.
    산이다 보니 오후까지 녹지 않고 있더군요^^
    2009.11.22 22:3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Fallen Angel 청계산에 눈이 쌓였군요. 2009.11.22 23:0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첫눈이 살짝 내렸네요^^ 2009.11.24 18:4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쭌's 겨울이 너무 발리 오는 것 같습니다..ㅠㅠ 2009.11.22 23:4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ㅎㅎㅎ 이미 겨울 가운데 들어서있지요~~ 2009.11.24 18:4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yureka01 산오르면 사진찍는게 장난 아니더라구요..아흑.~~~~(한번해보니 ..세담님이 세삼존경스럽더란^^) 2009.11.23 09:1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쉬엄 쉬엄 다니시면서 찍으시면
    시간ㅣ 조금 걸려서 그렇지 산길은 훨씬 편안해 지지요^^ㅎㅎ
    2009.11.24 18:4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JUYONG PAPA 이제 산행하실때 눈길 미끄럽지않게 조심하셔야겠어요.

    스모그현상...보기만해도 숨이 답답해지는군요. --;
    2009.11.23 10:3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산위에 서서
    서울 하늘이 내려다 보이는 순간에
    숨이 막힐것 같더군요~~ㅎ
    2009.11.24 18:4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코로 헐 스모그 심하네요..ㅜㅜ 2009.11.23 13:0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그렇지요? ㅎㅎㅎ 2009.11.24 18:4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또자쿨쿨 진짜 북한산에 올라서 볼 때마다 아찔한 건 저 뿐이 아니라고.. ㅠㅠㅠ;;;; 2009.11.23 13:33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스모그 없는 하늘을 보기란 불가능 하겠지요? ㅎ 2009.11.24 18:4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행복박스 언제 이렇게 눈이 내렸데요?
    저는 아직도 눈 구경을 못하고 있습니다^^

    근데 스모그현상은 갈수록 심각해지네요
    이걸 보니 걱정이 됩니다
    2009.11.23 14:39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한겨울엔 우리가 사는 곳에 비가내려도
    산위엔 눈이 쌓이지요^^
    100미터 마다 약 0.6도씩 기온이 내려간답니다.ㅎ
    2009.11.24 18:43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피아랑 울산은 눈이 거의 안와서.. 눈 구경이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세담님 덕분에 눈구경 잘 하고 갑니다.^^
    2009.11.23 14:4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눈이 푹푹 쌓이는 풍경을 다음에 보여드릴께요^^ㅎㅎㅎ 2009.11.24 18:4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분홍별장미 앞마당에 내린눈은 금새 녹던데 역시 산은 잘 녹지 않네요 ^^;; 가끔 비올때도
    산보면 눈으로 덮혀있지요~~ 가고싶어요^^
    2009.11.24 07:29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산은 기온이 낮은데다가 그늘진 곳이 많아서 그렇답니다.
    보통 음지계곡에 첫눈이 쌓이면 겨울 내내 녹지않는 경우가 많지요~~
    2009.11.24 18:4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pennpenn 청계산에 눈이 내린 줄도 모르고 있었네요~
    앞으로 눈 산행이 기대됩니다.
    2009.11.24 11:1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세담 펜펜님 반갑습니다.^^
    눈이 조금만 내려서 아쉬웠지만 다음 눈을 기약해야겠지요~ㅎㅎㅎ
    2009.11.24 18:4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꼬장 저렇게 공기가 오염이 되어있으니 별의별 바이러스가 다 돌고 있는게 당연할지도 모른단 생각이 드네요. 2009.11.25 04:2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김뽀 청계산에 눈이 내렸군요_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좋아요^^
    세담님 덕분에 늘 눈으로 마음을 정화시키고 간답니다^^
    2009.12.01 12:00 신고
  • 프로필사진 CHD 다음카페 청계산보물지도에서 산객님들의 대상으로

    청계산 산행기와 사진을 아래와 같이 공모 합니다.


    참가대상: 청계산을 다녀와본 누구나 참가
    참가부분: 청계산 산행후기(종주 및 연계산행 포함) 및 사진(청계산 전경 및 동식물)

    참가자 블로그 또는 카페에 참가자가 직접 작성한 산행후기 또는

    사진이 있다면 산행기간과 촬영일에 관계 없이 사용 가능 합니다.

    응모기간: 2001년 5월31일까지
    발표일자: 2001년 6월15일 청계산보물지도 카페에 공지
    참가방법: 청계산보물지도 카페 청계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
    시상부분: 청계산보물지도상(1명), 산행 작가상(1명), 사진 작가상(1명), 참가상(0명)
    시상내용: 청계산보물지도상(신세계 20,000원상품권+해당 작품제작),

    산행 작가상(소장본 책자 가죽 표지로 제작),

    사진 작가상(출품작 1점 대형 사진액자 545mm×788mm로 제작),

    참가상(소정의 사은품)

    시상자 3명에겐 청계산보물지도 카페 특별회원(고문)으로 모십니다.



    심사위원: 청계산보물지도 카페 전회원

    채점방식: 출품작에 댓글숫자


    출품시 주의사항:

    1)사진부분에 출품 하시분은 원본파일은 고해상으로 보관하고 계셔야 사진작가상에
    선정되시면 대형액자 제작시 고해상 파일이 필요 하오니 추후 당선작은
    고해상 파일을 따로 제출 하셔야 합니다.



    2)참가자 본인 작품 이어야 하며 타인의 글 또는 사진을 불법복제 및 도용 사용
    하시면 참가 하실 수 없읍니다.



    3)출품작은 청계산보물지도 카페에 게제됨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다음카페: 청계산보물지도
    2010.05.06 12:27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