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웹드라이브인 N드라이브 용량이 10G로 확대 되면서 모바일에서 활용할수 있는 부분이 더 넓어 졌으며 파일 업로드 제한도 200mb로 상향조정되어 모바일에서의 편리성도 매우 좋아졌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 지원 되고 있으며 usb를 대체하는 수준을 벗어나 모바일 폰에서 어플설치,동영상 실행,문서작업등을 바로바로 할수 있는 sd카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유용성이 매우 돋보인다.



안드로이드폰의 유용한 어플 N드라이브 사용해 보기


먼저 마켓에서 검색으로 N드라이브를 찾거나 네이버 N드라이브 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다운 받아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한 후 어플을 실행 해 본다.


로그인 후 페이지가 연결되면 네이버상에 자신의 N드라이브가 연결되고 자신이 저장해 놓은 어플이나 동영상,문서등을 실시간으로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다운 받거나 또 실행해 볼 수 있다.
(네이버 회원이 아닌경우 회원가입 필요)




어플을 선택후 뷰어로 파일보기를 실행하면 즉시 설치가 가능하고 SD카드에 저장 후 나중에 설치할수도 있으며 동영상이나 음악파일도 N드라이브에서 바로 감상할수 있다.


한글이나 DOC,엑셀등도 뷰어와 관리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즉시 확인,수정할수도 있다.



언제 어디서나 와이파이나 3G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곳에서는 유용하게 파일을 관리 할수도 있으며 중요한 파일들을 저장하였다가 활용하는 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자주 이용하지 않는 어플들은 N드라이브에 백업후 필요할때 마다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겠다. 단 네이버에 N드라이브에 계정이 있어야 사용 가능하며 네이버 이메일 사용자들은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제 굳이 USB를 들고 다니는 불편함을 감수 할 필요가 없어졌고  SD카드의 용량도 더 늘릴 필요가 없게 해준 고마운 어플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