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운동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이 있다. 바로 런키퍼 프리(RunKeeper FREE/ in market).....인데 운동전에 실행만 해 놓으면 자신이 돌아온 트랙,칼로리 소모량,평균속도등을 기록으로 남겨주어 개인 운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줄수 있다. 운동종목도 달리기,걷기,등산,스키,수영,바이킹등 13가지 항목으로 구분하여 다양한 운동기록을 관리 할수 있고 웹사이트인 http://runkeeper.com 과 연동되어 스마트폰에서 저장하면 웹상에서도 자동으로 기록이 저장되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다. 다이어트 한답시고 무작정 걷거나 뛰는 것보다 스스로 칼로리 소모량과 운동량등을 체크하여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하게끔 도와주는 친절한 어플이다.


런키퍼를 다운받아 설치후 실행하면 자신의 운동종류를 선택하여 스타트 버튼만 틀릭한 후 운동을 시작한다.


계획된 코스를 돌고나면 stop버튼을 눌러 종료하고 저장하면 자신의 기록이 데이터로 저장되어 스마트 폰으로 바로 확인 할수 있다.


자신의 운동코스와 시간 평균속도 칼로리 소모량등을 한눈에 찾아 볼수 있으며.....


런키퍼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모든 기록들이 저장되어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단, 런키퍼 홈페이지에 계정을 등록하여야 하며 계정등록은 구글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간단히 할수 있다. 개인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실 생활에 유용한 어플들을 활용하게 되어 스마트폰을 스마트 폰답게 이용하게 되는 것 또한 즐거움이다.

다음번 산행때에는 my tracks 대신 이용해 보아야 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