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신만의 도메인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홈피를 운영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있는 요즘 누구나 도메인 한 두개씩는 소유하고 있는 것 같다. 이 도메인으로 블로그나 홈피주소로만 사용할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사용할수 있다면 더 효율적일 것이다. 물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메일써버 용량도 50GB나 지원되며 메일계정도 1GB계정용량으로 50개까지 생성이 가능하다.


PARAN.COM에 회원가입후 비즈프리페이지로 이동하면 무료기업메일 신청란이 좌측에 있다.


무료메일 신청버튼을 누르면 도메인 입력페이지로 이동....자신 소유의 도메인을 입력한다.


그다음 관리자 정보 (관리자명,아이디,비밀번호등...)을 입력후 다음페이지로.....


다음페이지에서 메일써버(MX)레코드 값 확인후 도메인 구입처(혹은 DNS관리 사이트)  사이트로 이동하여 MX값(써버주소와 우선순위)을 변경(입력)해 준 후 "MX코드 확인재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MX값 변경은 http://kr.dnsever.com/ (무료DNS관리)을 이용하여 도메인 관리 할 경우 메일써버관리를 클릭후 새로운 값을 입력해 주면 된다. 완료 되었으면 위단계로 돌아가 "MX코드 확인재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완료.
해당 도메인 구입업체의 사이트에 메일써버 관리항목이 없을 경우 전화로 문의 하여 변경요청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메일 계정을 추가할수도 있고 즉시 자신만의 도메인 메일로 메일발송이 가능하다. (수신은 익일 06시 이후 가능)


ZETHAM.COM의 도메인을 이용한 메일써버가 완성되었다.
자신이 원하는 메일 주소를 마음대로 50개나 사용할수 있다.( 예 : master@zetham.com  kim@zetham.com 등)
소규모 기업의 기업메일로의 사용시 매우 유용하며( 직원들에게 <50명까지>회사도메인으로 자신이 원하는 아이디의 메일주소를 개인당 1기가용량 으로 제공해 줄수 있다.)  
개인이 자신만의 도메인으로 사용하여도 아주 유용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